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테슬라(TESLA)

테슬라(TSLA)주식 사야할타이밍, 취그미니?

by 추부의 금융로그 2022. 9. 16.

안녕하세요? 따로또같이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주식의 현재 주식 가격이 과거에 비해서 싼지? 비싼지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2022. 9. 16. 제 계좌 현황을 보고 가겠습니다. 작고 소중한 510주의 테슬라와 145주의 애플, 매도 예정인 130주의 엔비디아가 있죠. (AMD는 없는 주식이라 생각하고 있ㅅ)

테슬라의 긍정론자로 유명한 게리블랙이 어제(2022. 9. 15.) 쓴 글을 같이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큰 기업들은 테슬라에 비해서 긍정적인 차트를 보여주고 있지 않지만, 테슬라의 EPS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는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저 그래프가 어떤 그래프인지 다시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색으로 보이는 선이 EPS입니다.(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주식수로 나눈 값, 높으면 높을수록 좋음) 2020년부터, 2022년 최근 여러 메크로적인 이슈가 발생하기 전까진계속 EPS선 위에서 주식가격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즉 벌어들이는 돈보다 더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었다는 겁니다.

 

 흰색선이 테슬라 주식의 가격입니다. 보이는것처럼 EPS의 증가속도보다 훨씬 아래에서 형성되어 있죠. 지금 테슬라를 사기 좋은 시기냐? 라고 물어보시면 저는 당연히 '그렇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020년 코로나가 터지고나서 연준의 무제한 돈풀기를 통해서 시장의 유동성이 흘렀던 시기에서는 테슬라의 주가는 EPS보다 위에 있었지만, 현재는 긴축의 시대로 도래함으로써 주가가 EPS위에서 형성되어있지는 못하지만, 다시 긴축사이클이 끊나고 금리 인하기, 유동성의 흐름으로 바뀌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테슬라는 또 얼마나 오를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 시기(유동성 축소 시기)에 현생에서 돈을 많이 벌어서 테슬라 주식을 모아가시기를 추천드리는 바인겁니다.

 

2014년 애플을 기억해보시면 현재 테슬라의 가격이 어떻게 느끼실지 한번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2014년 애플의 아이폰 6가 나오고 전세계적으로 아이폰 열풍이 불때도 사람들은 애플의 주식이 비싸다, 고평가라는 말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렇다다편 그때 그렇게 비싸다고 했던 애플의 당시 주가는 얼마였을까요? 24.7$였습니다. 그리고 8년이 흐른 지금 현재 주가는 많이 빠져서도 150$입니다. 8년동안 그 비싸다고 했던 애플은 몇프로가 올랐는걸까요?

네 525퍼센트가 올랐습니다. 8년만에 그 안정적이라고 하는 애플주식이 525퍼센트가 올랐습니다.

 

테슬라라고 8년뒤에 525퍼센트가 오르지 말란 법이 있을까요?(물론 그당시 애플의 PER은 15정도를 받고 있었고 지금 테슬라는 70정도 받고 있으니 참고정도만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지금 300$하는 테슬라 주식이 애플정도의 성장성만 보여줘도 2030년 예상주가는 1875$가 되겠죠? 

 

현생에서 열심히 돈을 벌고, 생긴 일정 수입을 돈(현찰)로 들고 있기보다는 멘탈의전부다의 처리형님 말씀처럼 나중에도 교환력이 좋을만한 가치를 소장한 '것'을 들고 있어야하는데 제 기준에서는 '테슬라'라는 주식입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교환력이 좋은 것들(주식, 채권, 금, 각종 원자재 등)로 소장하셔서 여러분의 돈의 가치를 유지시키고 다 같이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