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엔비디아(NVDA)

엔비디아(NVDA) 4분기 실적 및 목표 주가는?

by 추부의 금융로그 2023. 2. 23.

안녕하세요? 따로또같이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작성했던 ChatGPT와 관련된 주식인 엔비디아에 대한 실적 및 목표 주가에 대해서 작성하고자 합니다.

고고!

 

NVIDIA, ChatGPT의 힘일까? 게이밍 수요는 줄었지만, 데이터 센터이 성장한 4분기 결과 발표

씨킹 알파에서 가져온 한눈에 보는 실적 현황입니다.

한개씩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엔비디아는 작년 11월~올 1월 매출이 60억5100만달러(7조8900억원), 순이익이 14억1400만달러(1조8400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1년 전에 비해 매출은 21%, 순이익은 53% 줄었지만, 시장 예상치(매출 60억달러)를 소폭 웃돌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선방했다고 볼 수 있죠.

특히 AI용 반도체 판매를 포함한 데이터센터 사업 매출이 36억2000만달러로, 1년 전보다 11% 증가했습니다.(이 부분이 엔비디아가 실적 발표를 하고 After Market에서 8프로 넘게 오른 이유이기도 합니다.)

챗GPT가 등장하며 생성AI 서비스가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이는 AI용 칩 판매 증가와 데이터센터 사업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보는거죠.

엔비디아의 GPU(그래픽처리장치)는 AI의 머신러닝(심화학습)을 구동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테크 업계에선 생성AI 서비스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엔비디아의 매출도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한편 전 세계적인 긴축으로 인해 경기를 많이 타는 업종인 만큼, 엔비디아의 게이밍 GPU 판매는 1년 전보다 크게 줄어 들었습니다. 게이밍 사업 매출은 18억3000만달러로 1년 전보다 46% 감소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많이 팔았고 경기 침체와 더불어 교체 수요가 발생하지 않은 것이라고 볼 수 있는거죠.

젠슨 황 엔비디아 CEO(최고경영자)는 이날 실적발표에서 “생성 AI의 다재다능함과 그 기능은 전 세계 기업들에게 AI 전략을 개발하고 배포해야 한다는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며 “머신러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들이 엔비디아의 칩을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어닝콜에서 시장의 기대치를 넘는 가이던스를 제시했기 때문에 에프터 장에서 급등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엔비디아는 올 1분기(2~4월) 실적도 좋을 것으로 봤습니다. 시장 예상치(63억3000만달러)보다 많은 65억달러의 매출을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이던스를 65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했지만, 실제로는 ChatGPT등 AI 수요의 폭발적인 힘때문에 훨씬 더 좋은 실적을 낼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엔비디아는 85배의 PE를 받고 있으며 17배의 PSR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의 12개월 목표 주가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오늘 가격으로 229 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니, 상승여력은 많이 적다고 보여지지만 제일 상단의 목표주가는 320 달러까지 보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12개월에 저정도 수익이면 굉장하다고 볼 수 있죠.

 

 

마지막으로 제 작고 소중한 엔비디아의 수익률 현황입니다. 원달러 환율이 많이 올라서 그래도 81%정도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3. 2. 23. 기준)

현재 시가총액 8위를 하고 있는 엔비디아는 3년 안에 이 반도체 열기를 타고 1조달러 클럽에 입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 3년 뒤에는 400달러 정도를 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러면 약 투자금의 3배 정도의 수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약 5,000만원! 그렇게 큰 돈은아니지만 안전한 투자처로 걱정없이 장기 투자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결혼자금으로 요긴하게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긴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